Background
교육은 직원의 성장, 또는 그들이 만들어낼 성과에 기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때문에 많은 교육담당자들이 현장 사례와 실습 위주의 콘텐츠 개발, 연속성을 지닌 Learning Journey 설계 등 이론과 실행의 갭을 줄이기 위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저희 어치브코칭에 문의를 준 국내 유명 제약사인 M사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올 초, M사는 다음과 같은 목표를 가지고 신임 영업팀장의 세일즈코칭 스킬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었습니다.
실무자가 아닌 관리자로서의 자신의 역할(팀원 육성, 커리어 개발 지원)을 명확히 인지하게 한다.
역할 수행을 위해 팀원과 면담 시엔, 코칭 방식으로 대화를 진행하여 팀원을 동기부여하고 긍정적 관계를 형성하게 한다.
이 중 두 번째 목표를 위해서는 ‘코칭 방식의 대화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야 할 뿐 아니라, 자신의 현재 대화 방식은 어떠하고 ‘무엇이 바뀌어야 하는 지’를 깨닫고, 실습을 통해 체화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기존에 익숙해진 대화 스타일에 변화를 주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번의 집합교육으로는 그 기대효과를 얻기 어려웠으며, 조금 더 세분화된 형태의 단계적 접근이 요구되었습니다.
Solution
여러 논의 끝에, M사에서 계획된 기한과 예산에 맞춰 어치브코칭은 아래와 같은 솔루션을 제안, 진행하였습니다.
기한: 4개월
솔루션:
Result:
본 프로그램은 현재 진행 중으로, 마지막 자기 성찰 및 상호 학습 단계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종합적인 만족도와 학습자 피드백은 아직 취합 전이나 프로그램 과정 내내 고객사 담당자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전달받고 있습니다. 한 예로, 비디오/오디오 과제 1-2차간 큰 변화를 보인 참여자의 사례를 간단히 공유드립니다.
어치브코칭은 고객사 상황과 니즈에 맞춰, 최적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제공합니다. 코칭 및 영업/리더십 역량 개발에 고민이 있으시다면 편히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