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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리뷰] F사의 대리과장급 업무생산성 향상 교육




F사의 고민

승진에 따라 한 명에게 주어지는 책임감과 업무량은 더욱 커지기 마련입니다. 요즘에는 COVID-19 등으로 인해 근무환경 및 근무 시간이 다양화 되면서 불필요한 업무를 줄이고 꼭 해야 하는 중요한 일에 초점을 맞추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동료 간 원활하게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 그리고 후배직원을 위한 코칭 역량 역시도 많은 회사들에서 승진함에 따라 꼭 갖추어야 할 중요한 역량으로 꼽고 있습니다.


한 F사는 많은 사람들이 한 번쯤은 들어보고 사용해봤을 만한 유명 제품을 가지고 있는 성장세에 있는 국내 제약사였습니다. 회사가 갈수록 성장해 가는 상황에서, 많은 경력직 입사자들 그리고 승진자들이 새롭게 생겼고,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 향상 그리고 리더십에 필요한 교육을 찾던 중 저희 어치브코칭과 인연이 되어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어치브코칭의 솔루션은?

이번 교육의 대상자들은 경력 입사자와 승진자들로 구성되어 있는 대리-과장급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이번 교육은 회사의 성장에 맞추어 해당 직급의 직원들이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이를 위해 교육은 총 2가지 테마로 나누어 진행을 하였습니다.

  1. 시간관리: 성과와 직결된 업무에 시간을 투자하고, 중요도가 낮은 불필요한 업무는 축소한다.

  2. 갈등해결: 공통의 이해관계를 파악하고 서로에 대한 감정 소모와 커뮤니케이션 회피를 축소한다.



교육 성과

교육 이후에 참여한 학습자들의 피드백 그리고 교육담당자를 통해서 해당 교육이 F사의 상황에 맞춘 주제로 진행된 부분, 그리고 토론과 활동 위주의 워크숍으로 구성된 점 등을 말씀해주시면서 좋은 피드백으로 교육을 마무리할 수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이번 아티클에서는 교육의 핵심을 담아서 써주셨던 한 학습자의 인상적인 설문 내용을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업무의 생산성을 증대하기 위해서는 일을 잘하는 사람들은 업무 시간에 무작정 많은 일을 소화 하려 하는 것에 집중하기보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팀원 간의 갈등을 줄이고 원활한 소통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깨달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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